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관련

컴퓨터가 자꾸 재부팅 되길래 파워를 하나 400w 정격으로 구매했습니다

by 나는나넌너 2017. 3. 22.
반응형

컴퓨터가 자꾸 재부팅 되길래 파워를 하나 400w 정격으로 구매했습니다


다른증상 전혀 없고 (소음도 1도 없습니다)


그냥 아무때고 재부팅 되길래 정격 400w 짜리로


중고로 적당한게 있길래 사버렸습니다.


중고라고해도 거의 사용도 안한것이길래


구매했구요.


사무실에 있는 컴퓨터는 삼보 슬림형 케이스이다보니

 


사실상 400w이상 파워는 있지도 않습니다 ;;


뻥튀기된 파워가 가끔있어서 그것만 조심하고 사자~


해서 뜯어서 다 연결하고 켜보니..


헉..


아예 안켜지네요..


속으로 망했다 생각하면서


다시 찬찬히 살펴봅니다..


이런..4소켓홈에 잘못 연결했네요....


다시 연결하고 켜서 이것저것 해봅니다.


400w에 맞게 쓰려면 어지간한 게임은 아예 하면 안된답니다.


특히 고사양 게임은 더욱 그렇구요.


그래픽카드를 펑펑 일을 시킬수록 파워용량이 딸리게되고


소음의 원인이 됩니다.


바로 이 소음이 시작된다는건~


파워가 뻑이 나기 직전일수도있다는 신호이구요.


시험적으로 제가 즐겨하는 게임인 와우를 실행해놓습니다.


다음날 확인해보니 안꺼지고 그대로 정상적으로 켜져있긴하네요?


하지만 이런 고사양게임은 로그아웃 되면 아무 소용없다는점...


결국 다른게임으로 다시 테스트를 해봅니다.


어쩔수없이 자동사냥이 되는게임인


웹게임으로요..


다음날 다시 확인해봅니다..


오 ~ 또 안꺼져있네요..

 


네 제 컴퓨터는 역시 구리구리한 파워놈이 문제였던 겁니다..


근데 소음도 안나서 혹시나 했었는데..


앞으로 좀더 두고볼 문제이지만..


이렇게 하나 또 해결하고나니 뿌듯하네요~


참 님들은 무턱대고 저처럼 파워 사지 마시구요~


어디서 구하시든가 해서 파워만 교체해보시고 원인을


하나씩 소거법으로 찾아보는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