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관련

노트북 하드디스크 ssd 직접 교체하기,방법

by 나는나넌너 2017. 5. 11.
반응형

노트북 하드디스크 ssd 직접 교체하기,방법



아아... 굴러댕기던 노트북이 한녀석 있습니다.


게임하기엔 부족하지만


어디든 놀러다닐때 들고다니기에 가볍고


터치감이 좋은 녀석인데


부팅하면 세월아 네월아라서 선뜻 손이 안가던 노트북이었죠.


참 기막힌 타이밍에..ssd128G 하나를 입수하게됩니다.


친구녀석 회사에서 하나 가져다 준다고 했던게


3년만에 주네요..


옳거니~~~!!


직접 ssd 설치해볼 절호의 기회인듯!! 선뜻 나서봅니다..


참고로 저는 집에 연장이 별로 없습니다.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그냥 뜯고봅니다



전문적인 공구 없이도 충분히 설치는 가능해보이는 사이즈로군요~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서 설치했습니다!


.




설치까지는 매우 간단해서 ssd 교체방법이라고 할것도 없네요.


설치후에 반드시 cmos셋업에서 ssd인식하는지 확인하셔야하구요!


근데 문제는 os설치인데..


아래 영상을 보면서 참조했습니다.




당연히~ usb부팅이 가능한 상태여야 하구요


2016/04/07 - [분류 전체보기] - usb로 윈도우xp에서 윈도우7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관련 포스팅이에요


혹시 이런게 까다로워 하시는분들도 있을까 싶어서


그냥 컴퓨터 수리업체에 맡겼을경우 어떤가 하고


평소 잘아는 형님이 일하는 현ㅇ에 연락해서


견적을 물어보니..


설치비만 받는다면서 (ssd하드 있을시) 3만원내라네요..


그럼 ssd없이 설치해주는건 얼마냐고 물어보니 13만원달랍니다


헐... 이 꼬물 노트북보다 좀더 좋은 중고ssd노트북 검색해보니


가격이 15만원..


그냥 죄송 하다고 하고 끊었네요.


왠만하면 직접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